Constants (상수)
float1, 2, 3, 4 ... 등등
Time :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시간
Vertex Color : 특정 영역을 마스킹 할때 이걸로 하면 영역이 상당히 가볍게된다.
픽셀 쉐이더에 넘어오기 전에 사용하기 때문이다. 노멀라이징 되어서 나온다.
보통 DCC 레벨에서 영역 지정하고 보내는 편
https://www.youtube.com/watch?v=RrzOX1I7Pz4
https://www.youtube.com/watch?v=wyuLGnljyWA
Coordinates
TexCoord[0] : UV 혹은 0~1으로 진행하는 2차원 벡터 생성
PixelNormalWorldSpace : 월드공간계 기준으로 각 픽셀이 바라보는 노멀방향을 보여준다
VertexNormalWorldSpace : 버텍스 쉐이더에서 연산한 버텍스의 노말방향을 보여준다.
Parameter
스칼라 파라미터 등
Static Bool : 체크박스를 만드는 것.
Switch : 말 그대로임 밖으로는 잘 안뺌
대충 외우자 다 아는거니까
Fresnel
Exp : 얼마나 빨리 감쇠될지
BRF : IOR
Normal : 무슨 노말 쓸건지
DeriveNormalZ
노멀이라는게 노멀맵텍스쳐를 받아서 하는건데
사실 노멀은 RG 값만 있어도 Z값을 만들 수 있다 (헉!)
대충 이런기능. 노말을 더 가볍게!
카메라벡터 : 뷰공간 전역변수
컴파일 시 불필요한 연산을 제거하는 작업을 최적화할 연습을 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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