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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Rigify] 01. workflow

by witn331ss 2023. 6. 2.

1. 캐릭터 파이프라인

01. 얼굴은 정면을 향하는지?

02. 발이 3D월드의 지상을 딛고 있는지?

03. 피봇포인트가 정확하게 잡혀 있는지?

04. 스케일이랑 회전값이 이상하지 않은지?

05. 모델의 사이즈가 알맞은지?

06. 사람모형이라면 A포즈를 하고 있는지?

07. 사람이 아니라면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고 있는지?

08. 포톨로지가 잘되어있는지?

 

2. 메타리그 제작

01. 메타리그는 무엇인가?

- 표준 블렌더 아마쳐

- Rigfiy가 빌딩블록으로 인식하는 특수속성 포함

 

02. 빌딩블록 (리그타입)

- Limebs

사람의 팔이나, 손바닥, 손가락

다리, 동물의 발(Paw) 촉수 등

 

-Spines

척추, 머리, 꼬리 등

 

-Basic

싱글 본, 본체인 

피봇 행복사 등

 

-Other

얼굴,  실험적 체인(구부러진 뼈 등)

 

-Pre-Built Meta-Rigs

본 프리셋

메타리그는 사전에 정의된 본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3. 메타리그를 캐릭터에 정렬

4. (선택사항)본 그룹 및 레이어 설정

 

5.Generate Rig

 

6.리그 테스트 및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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