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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이론

빛의 원리

by witn331ss 2023. 6. 5.

 

1. 광원크기가 클 수록 그림자는 부드럽다.

광원의 크기가 클 수록 바깥쪽 그림자의 영역이 넓어져 안쪽 그림자와 그라디에이션이 생기는 부분이 많아진다는 원리,

 

 

2. 빛의 밝기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

 

예시를 들자면 거리의 2배를 가면 4배나 밝기가 낮아지고

거리의 3배를 가면 9배나 밝기가 작아진다.

 

빛이 이동할수록 밝기/에너지가 넓게 분산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빛이 3차원 공간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생기는 원리인데

 

빛 뿐만이 아니라 소리등 다른 파동 또한 제곱에 반비례하여 강도가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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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에서 물리적인 성질을 무시하는 빛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햇빛과 하늘에서 나오는 빛이다.

 

빛이 줄어드는 정도를 물리적 법칙을 어기지 않고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더 많은 대비를 위해 빛을 오브젝트 가까이에 두거나

적은 대비를 위해 빛을 멀리 떨어트리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