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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DOTween

1 . [DOTween] 이게머임?

by witn331ss 2023. 8. 28.

이건 유니티 에셋이다. 트위닝 에셋.

(트위닝 : 두개 이상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것)

 

사실 필기하면서 나도 이게 뭔지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긴가민가해서 글이 부실하다.

알아가면 점점 단단해지겠거니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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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방법]

 

1. 에셋 스토어에 dotween을 검색한다.

2.임포트 해준다

3.설치를 다하면 뭔가 하나 나온다. 이거 셋업 닷트윈 하라는 뜻이니까 들어가서 셋업버튼으로 설치부터 하자

 

그러면 기본적인 준비는 얼추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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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일단 아무 C# 스크립트를 생성해보자

DG.Tweening 을 불러주자

 

이런식으로 앞으로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안되면 일케하면된다. 유니티 신버전은 Preferences가 유니티 -> 세팅으로 바뀌었으니 참조!)

 

이렇게하면 Vector3중 위쪽으로 분류된 곳을 5초동안 움직인다 (허걱 ㄷㄷ)

대충 이런 느낌으로 사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UI는 RectTransform rt = GetComponent<RectTransform>(); 이 명령어를 넣어서 사용하는 것 같다.

 

 

이거 외에 조금 더 고급스럽게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딜레이라던가 움직임의 변화라던가 등등...

 

움직임을 명령한 곳에 '.SetDelay(1.5f)' 처럼 붙여준다면 생각했던 방식으로 만들 수 있다!

 

 

그 외 사용법 같은 경우는 http://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 을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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