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ties에 Range 항목을 추가하고 색 밝기/변경으로 슬라이드로 조절하기
Properties에 Range 변수및 변수 타입 선언
Properties
{
_intensity("Range Sample", Range(0, 1)) = 0.5
// 색상의 세기를 최소 0에서 최대 1로 조절하는 변수 선언. 기본값은 0.5
_TintColor(“Tint Color”, color) = (1, 1, 1, 1)
// color 지정하는 변수를 선언. 변수 타입은 color 기본값은 RGBA (1,1,1,1)
}
Shader내에 변수 타입 선언
//보간기를 통해 버텍스 셰이더에서 픽셀 셰이더로 전달할 정보를 선언합니다.
struct VertexOutput
{
float4 vertex : SV_POSITION;
};
float _intensity;
float4 _TintColor;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보간기와 버텍스 쉐이더 사이에 낑겨넣는다.
//버텍스 셰이더
VertexOutput vert(VertexInput v)
{
Pixel Shader에서 계산식 추가
//픽셀 셰이더
half4 frag(VertexOutput i) : SV_Target
{
float4 color = _TintColor * _intensity;
return color;
}
ENDHLSL
}
}
원하는 색상도 지정할 수 있고 세기도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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