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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Shader Study

URP Shader Study #3 - Properties에 Range 항목을 추가하고 색 밝기/변경으로 슬라이드로 조절하기

by witn331ss 2023. 11. 29.

Properties에 Range 항목을 추가하고 색 밝기/변경으로 슬라이드로 조절하기

 

Properties에 Range 변수및 변수 타입 선언

Properties
{

	_intensity("Range Sample", Range(0, 1)) = 0.5
	// 색상의 세기를 최소 0에서 최대 1로 조절하는 변수 선언. 기본값은 0.5

	_TintColor(“Tint Color”, color) = (1, 1, 1, 1)
	// color 지정하는 변수를 선언. 변수 타입은 color 기본값은 RGBA (1,1,1,1)
}

 

Shader내에 변수 타입 선언

//보간기를 통해 버텍스 셰이더에서 픽셀 셰이더로 전달할 정보를 선언합니다.
        	struct VertexOutput
          	{
           	float4 vertex  	: SV_POSITION;
      	};
        
            float _intensity;  
            float4 _TintColor;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보간기와 버텍스 쉐이더 사이에 낑겨넣는다.
          
//버텍스 셰이더
      	VertexOutput vert(VertexInput v)
        	{

 

Pixel Shader에서 계산식 추가

 

//픽셀 셰이더
        half4 frag(VertexOutput i) : SV_Target
        {

            float4 color = _TintColor * _intensity;
            return color;
       	
        	}

        	ENDHLSL  
    	}
     }

 

 

 

원하는 색상도 지정할 수 있고 세기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