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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1.기본적인 라이팅 세팅 [ SkyAtmosphere, Skylight, directionalLight, Fog ]

by witn331ss 2023. 5. 25.

SkyAtmosphere

 

물리 기반 하늘 및 대기 렌더링 기술. 일출과 일몰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으로 지구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거나 이국적인 자연의 외계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만큼 유연하다. 또한 적절한 행성 곡률을 사용하여 지면에서 하늘, 우주 공간으로의 전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공중 원근법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scene setting 할때 처음으로 넣는 것.

어쩌면 hdri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것 같다.

 

directionlLight 와 같이 사용하지 않으면 하늘이 보이지 않는다.

 

다만 이 두가지만 사용한다면 조금 어색한 감이 없지않아 있다

 

DirectionlLight 의 방향대로 빛이 쬐어지고 있지만

그 외에 빛 (주변광)이 없어서 조금 어색하게 보일 수도 있다.

 

이걸 보완해주기 위한 라이팅 액터가 바로 skylight

두개를 꼭 체크해주자.

 

 

Skylight는 하늘의 외형과 상태를 캡처해서 빛이 직접들지않는 부분에 라이팅을 쳐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래 검은색으로 나오는건 heightFog 를 사용하면 해결 가능하다

 

 Fog답게 volumetric도 조정 가능하다! 헉 개쩐다

 

포인트라이트 등에 있는 volumetric 세팅으로 더 재밌는 fog를 설정할 수 있다!

 

volumetricCloud 를 이용하면 구름을 만들 수 있다.

 

이걸 이용해서 한번에 라이트 세팅을 할 수 있다

 

 

 

별거세팅 안해도 벌써 좋은 룩뎁이 나온 언리얼 정말 무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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